본문 바로가기

IT/리뷰

팔방미인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자브라 이볼브 75e 사용기

<자브라 Evolve 75e>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에게 사랑받는 블루투스 이어폰 방식이 있다면 넥밴드 방식일 것이다.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목 뒤로 좌/우가 연결된 형태의 넥밴드는 사용의 편의성도 편의성이거니와 목 뒤로 안정적인 공간이 생기며 배터리를 내장할 수 있고 어깨나 목을 통해 진동까지 전달하면 사용자에게 보다 즉각적인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오늘 사용기는 자브라에서 최근 출시한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인 '이볼브 75e'이다. 이볼브 75e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며, 함께 제공되는 동글을 PC의 USB에 연결하면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자브라가 내놓은 이볼브 75e는 이러한 넥밴드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셋으로 2시간 충전에 14시간 구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포함해 이중 페어링, PC 연결, Busy Light 기능을 갖추고 있는 보다 확장된 형태의 기능을 제공하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자브라 이볼브 75e는 다목적 헤드셋으로 화상회의를 비롯해 음성 회의, 음악, 어학, 게임, 음성 통화 등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모델로 세계 최초로 UC 인증 무선 이어버드이기도 하다. 참고로 UC(Unified Communication)는 기업을 중심으로 메신저, 이메일, 전화를 비롯해 영상 회의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의사 소통 수단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기업이 네트워크를 비롯한 통신 장비,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사용 환경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대기업이나 해외 기업은 UC를 적극적으로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자브라는 이러한 각 기업의 UC 솔루션 인증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퀄리티의 통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인 외형은 넥밴드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귀에는 귀골에 거는 형태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큰 움직임이 아닌 이상 귀에서 유닛이 분리되는 일은 없다. 블랙 컬러 베이스에 레드, 실버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있으며 단조로울 수 있는 색상에 스타일리시함을 전달해준다.



착용 후 우측은 멀티 기능을 포함해 볼륨 Up/Down 버튼이 있으며 충전시 빨간 LED가 발광하게 되어 있다.

우측에는 Mute 버튼 및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On/Off 버튼이 있으며 페어링 상황을 알려주는 LED가 보이지 않게 존재한다.



넥밴드 뒤쪽으로는 배터리가 있으며 2시간 충전으로 14시간의 충분한 사용시간을 제공하여 2-3일 한번 정도 충전하는 것으로 충분한 구동 시간을 제공하며 Micro USB를 통해 충전하기 때문에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이 아니더라도 장소 불문하고 쉽게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자브라 이볼브 75e는 인이어 형태로 자동 줄감기 기능은 없지만 좌우 유닛에 마그네틱이 부착되어 있어 사용하지 않을 경우 덜렁되거나 하는 일 없이 고정되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앞서 설명한 것처럼 귀골에 거는 형태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좌/우 유닛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위한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외부 소음을 감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실제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상당히 완성도 높았다.



마이크는 우측 유닛에 부착되어 있어 자신의 목소리를 상대방에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으며 이 또한 캔슬링 기능으로 필터링된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참고로 음성 통화가 이루어질 경우 마이크 유닛의 LED가 붉은색으로 변경되어 주변 사람에게 사용자가 통화 중임을 간접적으로 알릴 수 있다.



자브라 이볼브 75e은 전용 파우치와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 그리고 PC 및 노트북에 장착하여 사용하기 위한 전용 블루투스 동글을 제공하고 있으며 윈도우를 포함해 Ma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실사용에 있어 자브라 이볼브 75e는 2개의 기기와 동시 연결을 지원하여 노트북을 통해 화상 채팅을 하다가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왔을 때 버튼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페어링이 이루어져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페어링 목록은 최대 8개까지 저장이 된다. 이를 통해 다수의 블루투스 기기를 사용할 경우에도 인식의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위해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는 상황에서 사용했을 때도 선명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었으며 바람이 부는 외부 환경에서도 음성 통화의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제공했다.



우리는 출퇴근 길에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즐기곤한다. 이럴 때 자브라 이볼브 75e는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들려주며 외부 소음에서 자유로운 환경에서 자브라 이볼브 75e가 들려주는 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이즈 캔슬리이 기능을 제공한다. 자브라 이볼브 75e는 중음을 중심으로 단단한 저음을 들려주고 있고 있으며 고음의 경우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인해 다소 아쉽지만 전체적으로는 높은 수준의 음질을 선사하고 있다.


자브라는 150년이라는 역사를 가지고 있고 사운드 전문 기업으로써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브라 이볼브 75e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 뿐만 아니라 Apple Siri, Google Now 등의 음성 명령과 대다수의 기업들의 UC 인증을 통해 여타 다른 블루투스 제품과는 차별화된 기능과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어 해외 바이어와의 잦은 통화가 주를 이루는 사용자에게 매우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또한 게임을 필두로 다양한 멀티기기와 연결이 빈번하다면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자브라 이볼브 75e은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본 포스팅은 자브라 코리아로부터 금전적 댓가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