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신제품

LG V30 벤치마크 자료 유출

오늘 8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예정인 IFA 2017에서 공개될 LG V30 벤치마크 자료가 유출됐습니다.


LG V30은 이미 전면 디자인부터 일부 기능과 성능등이 공개됐는데요. 오늘은 Geekbench 자료가 유출됐습니다. GeekBench는 CPU의 성능을 측정하는 전문 앱으로 많은 스마트폰이 이 앱을 이용해 CPU의 성능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LG V30 긱벤치 자료)


벤치마크 결과를 보면 싱글 코어는 1899점, 멀티코어는 6350점으로 나왔는데요. 이는 갤럭시 S8(스냅드래곤 835)를 사용한 제품과 큰 차이가 없는 수준입니다.


(갤럭시S8 긱벤치 자료)


싱글 코어 점수는 V30이 조금 낮지만 멀티코어 점수는 조금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AP가 스냅드래곤 835로 동일하므로 성능 차이가 별로 없는 것인데요. 단, 국내 판매된 갤럭시 S8은 엑시노스 8895를 사용한 것이라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국내판 갤럭시 S8이 조금 더 높은 점수를 보입니다.


유출된 정보로 미루어 볼 때, LG V30은 안드로이드 7.1.2가 탑재되고 램은 4GB입니다. 은근 6GB의 램을 기대했지만 4GB라는 것이 아쉽습니다. 혹시 램 용량에 따라 모델이 분리되어 출시될 수 있으나, 아직까지 V 시리즈는 파생 모델이 없기 때문에 4GB 모델 하나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가용 메모리가 갤럭시 S8보다는 높습니다.


LG V30은 3722MB의 램을 사용할 수 있고 갤럭시 S8은 이보다 낮은 3372MB입니다. 이는 테스트에 사용된 제품이 테스트 제품이라 설치된 앱의 수가 적어서 그럴 수도 있기 때문에 시제품에서도 이럴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한편 LG V30의 전면 디자인은 배포된 초대장을 통해 어느 정도 알려졌습니다. 조금 더 각이 지고 세로로 길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출된 LG V30 전면 패널 모습)


LG V30 전면 패널은 갤럭시 S8과 유사하게 듀얼 엣지를 사용했고 상하 배젤 두께도 매우 얇습니다. V30에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듀얼 엣지가 가능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서로 다른 디자인의 베젤이 유출이 됐는데요. 두 가지 모델이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한 가지는 테스트용인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