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신제품

갤럭시노트8 발표일, 8월 23일 확정?

갤럭시노트8 발표일이 기존 8월 26일 예정에서 며칠 앞당겨진 8월 23일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언팩 행사는 뉴욕에서 있을 예정이고 구체적인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8 발표일이 기존 S7보다 한달 늦었던 것을 감안 해 갤럭시노트8 발표일도 한달 늦춰진 9월로 잡았으나 이를 조금 더 앞당겨 8월 23일로 잡았다는 분석입니다.


그리고 갤럭시노트8 출시일은 9월 초로 계획하고 있는데요, 이는 갤럭시노트 FE의 재고가 어느 정도 소진된 다음입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국내에서만 약 40만 대의 갤럭시노트 FE 판매 계획을 갖고 있으며 지난 7월 7일 이후 이동통신 3사와 양판점 등을 통해 소량의 재고만 출하했습니다.


지금 추세라면 9월 초까지 40만 대의 재고를 소지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갤럭시노트 8 디자인에 대해서는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유출된 디자인이라 알려진 것만도 몇 가지인데요. 공통적으로는 전면에 홈 버튼을 없애고 갤럭시S8과 같은 18.5:9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후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카메라가 새로 배치된 유출 디자인)


(카메라가 가로 배치된 갤럭시노트8)



후면 디자인에서 차이가 있는 것은 듀얼 카메라의 배치입니다. 세로 배치와 가로 배치가 맞다는 주장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판촉용 케이스 사진이 유출되면서 카메라의 가로 배치 디자인이 유력해졌습니다.



(유출된 갤럭시노트8 케이스 사진)


사진의 출처가 트위터라 100% 신뢰할 수 없으나 판촉용 케이스 사진 유출이라는 것에서 약간은 믿어볼만 하지 않을까 합니다.


케이스 사진으로 보면 듀얼 카메라는 가로 배치로 되어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에 대해서는 거의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전면 디스플레이가 차지하는 공간이 넓다 보니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 보수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화면 크기는 6.3인치로 알려졌으나 제품의 물리적인 크기는 갤럭시노트 FE와 크게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화면이 커지는 대신 상하 베젤을 최소화 하면서 화면 크기를 키웠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8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이 외 스펙은 엑시노트 8895 프로세서와 6GB의 램,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3,300mAh 내장형 배터리, S펜이 탑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