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신제품

LG G6 미니 버전인 LG Q6도 출시 예정

<LG Q6 제품 발표회 초대장>


LG전자가 G6의 또 다른 파생 모델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제품은 G6 32G와 G6+와 달리 완전히 다른 모델로 제품명은 LG Q6입니다. 사실상 파생모델이라기 보다는 완전히 다른 제품이라 보는 것이 맞습니다.


LG Q6는 LG G6 Mini의 다른 이름으로 7월 11일 발표 예정입니다. 미니 버전인 만큼 스펙 다운이 있을 것이고 가격도 조금 더 낮아집니다.


<LG Q6 벤치마크>


LG Q6는 스냅드래곤 435를 사용하고 CPU는 1.4GHz 옥타코어가 탑재됩니다. 램은 3GB이며 저장 공간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4인치이고 1300만 화소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1.1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디스플레이는 18:9를 유지해 G6의 아이덴티티를 최대한 맞추고 있는데요. 이는 루머로 알려진 것이기에 제품이 출시되어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페이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타 기능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고 가격은 50만원 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LG Q6의 알려진 스펙이나 가격으로 볼 때 18:9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것 외에는 딱히 매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50만원 대라면 가성비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LG X500도 31만 9천원인데 스냅드래곤 435와 성능을 비교하자면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LG페이라도 넣어주지...>


더구나 LG페이까지 빠져 있다는 것도 아쉽습니다. LG페이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가급적 많은 단말기에서 지원해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LG G6 3개 모델을 제외하고는 없기 때문입니다.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V30에는 포함되겠으나 프리미엄 모델에만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가 많지 않을 것이기에 아쉬운 부분입니다.


LG전자 입장에서는 X시리즈와 G 시리즈 중간에 제품을 포진해서 서로 겹치지 않게 하려는 의도인 것 같습니다. 30만원 대와 80만원 대 사이에 아무 것도 없으니 허전할 수 있어 보이지만, 그렇다면 몇 가지 기능을 더 넣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LG Q6의 국내 출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출시된다면 8월 초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