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신제품

LG V30 디자인 유출 모음

최근 며칠 동안 LG전자의 V30 디자인 몇 건이 트위터 등을 통해 공개 됐습니다.


이들 중에는 컨셉 이미지라 구현 가능성이 전무한 것도 있으나 어떤 디자인은 나올 수도 있을 법한 제품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출 디자인들 모두 그럴듯하면서도 실제 출시됐을 경우 혹 할 만한 것도 있는데요.


그동안 유출 또는 컨셉으로 디자인된 V30을 만나 보겠습니다.






첫 번째 컨셉 이미지입니다. 말 그대로 컨셉 이미지라서 이대로 출시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상단에 세컨드 스크린이 없는데, 실제 LG전자는 V30에 세컨드 스크린을 뺀다고 발표했는데 예지력이 있었던 것일까요? 아니면 잠금화면이라 저렇게 표현한 것일까요?


LG G6 전면 액정에 기존 V20 디자인을 결합한 듯 합니다. 베젤리스 디자인이네요. 나쁘지는 않습니다.





유명 트위터리안인 에반 블레스 계정을 통해 유출된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더욱 현실성이 있어 보이는데요. 이게 V30으로 나올지 아니면 다른 제품으로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슬라이드 형태로 되어 있고 아래쪽에 별도의 액정이 또 있어서 세컨드 스크린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괜찮아 보입니다만 저렇게 하면 제품 자체가 매우 두꺼워져 현실성이 없어 보입니다. 저 두께의 한 60%만 되도 괜찮아 보이겠습니다만 그렇게 하면 배터리 용량이 확 줄어 들것 같네요.




진짜 컨셉이미지입니다. 가장 현실성이 없어 보이네요. 베젤 크기를 극도로 제한해서 면적의 90% 이상이 디스플레이인듯 합니다.


하지만 저렇게 했다가는 한 번 떨어 뜨릴 때마다 액정 다 부서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 그리고 V30은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베젤을 저렇게까지 줄일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성은 제로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현실성 있는 디자인입니다.



LG전자가 디자인 특허를 받은 도면입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컨셉 디자인이 나왔습니다. 컨셉 디자인인지 유출 디자인인지는 모르겠으나, LG전자 자체가 유출에 극도로 민감해서 도면을 기반으로 어느 디자인 회사에서 컨셉으로 렌더링한 것이 유력합니다.



렌더링 이미지라 그런지 광택이 더 살아 있네요. 전체적으로 G6와 유사합니다만 전면 디자인이 조금 다릅니다.  전면 카메라가 정중앙에 있고 좌우로 세컨드스크린 비슷하게 있습니다.


카메라 좌우 영역은 일반 화면을 담기에는 맞지 않아 일부러 저렇게 나눠둔 것일 수도 있어서 신빙성이 아주 없다고는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베젤 크기도 적당한 것을 보니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역시 배터리 일체형이네요. 카툭튀도 없고 후면은 듀얼 카메라고 전면은 아마도 광각 카메라일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LG V30 유출 및 컨셉 디자인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말 그대로 컨셉 디자인이지 LG전자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은 아니므로 그냥 재미로만 봐주세요~